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티벗 아침마당 설치하기, 가입방법, 참여하기

by ★인포365★ 2022. 6. 15.

KBS에서 평일 아침에 방송되는 아침마당은 지난 1991년부터 방송된 최장수 프로그램입니다. 주로 연예인이 아닌 주변 이웃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방송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방송되고 있습니다. 아침마당에서는 시청자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데 이는 티벗이라는 앱을 설치하셔야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벗 아침마당 설치하기, 가입방법, 참여하기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티벗 로고
티벗 아침마당 설치하기, 가입방법, 참여하기

티벗 아침마당 설치하기

티벗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각 운영체제에서 지원하는 스토어에서 검색 후 설치하시면 되는데, 간단히 설명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 실행
  2. 티벗 검색
  3. 티벗 설치

 

각 운영체제별 티벗 앱 설치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벗 아침마당 설치하기, KBS 아침마당 티벗 가입하기

티벗(tvut)은 티비는 벗(친구)라는 뜻으로 KBS 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핸드폰 앱입니다. 각종 조사나 시청자 참여를 위해서 만든 앱으로 현재는 KBS 아침마당에서 시청자 참여를 위해 주로 사용하는

mony.world-info.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티벗 앱 설치하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티벗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 및 설치가 귀찮고 번거로우니 제가 티벗 앱 설치 바로가기 링크 (위 포스팅 참조) 를 알려드립니다. 해당 설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편리하게 앱 설치가 가능합니다. 링크로 접속하시어 간단하게 티벗 앱 설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티벗 앱 설치하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티벗 앱 설치하기

 애플 앱스토어에서 티벗 앱 설치하기

만약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애플 앱스토에서 티벗 앱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마찬가지로 제가 설치 바로가기 링크 (위 포스팅 참조) 를 알려드리오니 해당 링크로 접속하셔서 편리하게 티벗 앱 설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티벗 앱 설치하기
애플 앱스토어에서 티벗 앱 설치하기

 

티벗 아침마당 가입방법

현재 티벗을 이용해서 방송참여가 가능한 방송 프로그램은 아침마당이 유일합니다.

 

얼마 전까지 방송된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도 참여가 가능했지만 방송종료가 되면서 이제는 아침마당에서만 티벗을 이용해 시청자 참여가 가능합니다. 

 

티벗 아침마당 가입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따라하시면 쉽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1. 티벗을 설치하시고 실행하세요.
  2. 약관에 동의해주세요. 
  3.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혹은 건너뛰기) 하세요.
  4. 회원가입을 하세요. (닉네임, 성별, 생년, 결혼유무, 전화번호 입력)

 

위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티벗 앱 상으로는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1. 티벗을 설치하시고 실행하세요.

티벗을 설치하시고 실행하세요.

처음 실행하실 때 권한 허용이 팝업이 뜨는데 이 때 허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허용 완료 후에는 티벗 앱 사용 가이드 화면이 나오는데 오른쪽 위에 X 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티벗 실행 - 권한 허용 및 첫 가이드 화면

2. 약관에 동의해주세요. 

다음은 약관 동의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두개 모두 약관동의 해주시고 다음단계를 눌러주세요.

약관에 동의해주세요.

 

3.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혹은 건너뛰기) 하세요.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혹은 건너뛰기) 하세요.

시청자 참여를 위해서 가급적 로그인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카카오톡으로 간편 로그인

4. 회원가입을 하세요. (닉네임, 성별, 생년, 결혼유무, 전화번호 입력)

저는 이미 회원가입을 한번 했기 때문에 해당 단계가 생략되었는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해당 화면에서 닉네임과 성별, 생년, 결혼 유무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전화번호를 입력하시고 다음단계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세요. (닉네임, 성별, 생년, 결혼유무,   전화번호 입력)

 

티벗 아침마당 참여하기

티벗 아침마당 참여방법 또한 간단합니다.

 

 

KBS 아침마당 돌발퀴즈, 퀴즈창 참여방법 - 티벗 아침마당 설치하기

KBS 아침마당에서는 돌발퀴즈, 퀴즈창을 통해 시청자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추첨을 통해 10만원 상당의 상품권도 지급하기에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KBS 아

mony.world-info.co.kr

 

아침마당 방송 중 아침마당 항목으로 들어가신 후 시청자 참여 항목이 뜨면 단순히 클릭하여 참여를 해주시면 됩니다. 

아침마당 방송참여 클릭

아래와 같이 방송 진행 중 시청자 참여 항목이 뜨게 되는데 해당 가이드에 따라서 시청자 참여를 하시면 됩니다. 

시청자 참여

또한 댓글도 남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침마당에 들어가셔서 우측 하단에 펜버튼을 누르면 시청자 댓글 참여가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 댓글 쓰기 빈칸에 댓글을 쓰시고, 이미지 첨부를 원하시면 우측 상단에 이미지 버튼을 누르시고 원하시는 이미지(사진)을 첨부하실 수 있습니다. 

시청자 댓글 참ㅇ

이후에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처음 가입 시 설정하신 닉네임으로 댓글이 작성되어 올라가게 됩니다. 

 

 

 

아침마당 정보

아침마당은 1991년부터 방송되어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고 있는 KBS 대표 장수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1. 채널: KBS1
  2. 방송시작일: 1991년 5월 20일
  3. 방송 시간: 월요일~금요일 오전 8시 25분
  4. 시청률: 2022년 6월 13일 기준 6.6%
  5. 방송 컨셉: 일상에서 만나는 선한 이웃들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요일별로 특화, 감동과 재미, 가치와 의미를 느끼게 하는 프로그램
  6. 연출: 안진, 송현주, 윤영진, 이상헌, 이헌희
  7. PD: 김민희
  8. 작가: 최은경, 남희령, 김윤양, 김미성, 강유경 외
  9. 출연: 김재원 김솔희

 

아침마당 홈페이지 링크

 

티벗 주요기능

티벗 챕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투표에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방송을 보다 공감될 때, 하고싶은 말이 있을 때 글과 사진을 올리면 방송에서 내 의견이 소개됩니다.
  3. 지금 시청하는 프로그램 정보가 궁금할 때는 음성인식 버튼을 눌러보세요. 티벗이 TV 소리를 인식하여 알려줍니다.
  4. 방송에 참여하시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지급해 드립니다. (경품 이벤트는 프로그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KBS 프로그램에서 시청자 참여가 가능합니다. (방송참여, 투표 참여 등)

메인화면 이동버튼, 방송인식버튼, 음성 검색 버튼, 방송참여버튼

이상으로 티벗 아침마당 설치하기, 가입방법, 참여하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댓글